본문 바로가기

건강

디톡스 다이어트

반응형

 

 

 

겨울철 차곡차곡 쌓아놓은 살들을 없애고 날씬한 몸매로 돌아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다이어트는 해야겠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아요.

당장 먹지않고 빼자니 배고품을 견딜수가 없고 건강도 해치니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요즘 방송에서 많이 소개되고 연예인들이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것이 있어요.

바로 '디톡스 다이어트'로 쉽게말해 몸속을 해독시키며 다이어트 효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이예요.

 

 

 

 

 

 

 

이미 오랫동안 디톡스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 효과는 어느정도 입증됐다고 볼 수 있어요.

방법도 매우 다양해서 과일을 먹거나 유기농 제품을 섭취하기, 물먹기와 술, 설탕 끊기등이 있어요.

먹는것을 넘어 유해환경에 대해 몸을 보호하고 명상을 통해 정신수양을 하는것도 디톡스의 한 방법으로 불리고 있죠.

일단 우리가 즉각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먹을거리를 통해

디톡스 요법을 시작하는 것으로 어떤 식품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볼께요.

 

 

 

 

 

 

처음 소개해드릴 음식은 블루베리 요거트예요.

블루베리는 흔히 알려진 건강식품 중 하나로 잘게 갈아서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디톡스 효과가 놓을뿐만 아니라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줘요.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놀스 성분은 뇌에서 신경세포간에 연결을 도와

뇌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에 머물고 있는 유해 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요거트는 칼슘과 아연,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식재료예요.

이런 영양소들은 몸에 잘 흡수돼 단시간에 에너지를 내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타이로신이란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을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죠.

블루베리 요거트는 만드는법이 매우 간단해서 블루베리와 우유, 플레인 요거트를 한데섞어 갈아주시기만 하면 끝이예요. 드링킹 요구르트가 있다면 우유와 플레인 요거트를 대체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요즘 정말많이 소개되고 있는 디톡스 방법에는 레몬 디톡스가 빠질 수 없어요.

레몬 디톡스의 최대 장점은 단시간에 몸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인데요,

레몬 특유의 신맛에 거부반응이 있다면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눈에띄는 효과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지요.

레몬 디톡스를 시작하기전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는게 좋은데

그 이유는 일단 시작하면 다른 음식물의 섭취를 끊고 레몬디톡스 음료와 물만 먹어야하기 때문이예요.

물론 계속 이렇게만 먹는것은 아니고 5일에서 10일정도 유지하는게 보통인데요,

단식을 유지한다면 일주일 상간에 엄청난 변화를 볼 수도 있어요.

 

 

 

 

 

 

 

단식 프로그램을 성공했다고 해서 이전에 먹던 식습관대로 돌아간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고 때문에 유지시켜 주는것이 필요해요.

미음이나 죽으로 위만 살짝 채운다는 느낌으로 가볍에 먹어서 허기를 채우는데

이때 간은 하지 않아야하고 반찬도 안먹는게 좋습니다. 중간중간 레몬 디톡스 음료로 식사를 대체한다면 더욱 좋구요.

유지기간을 성공적으로 유지한다면 아마 단시간에 당신이 원하는 몸을 만들 수 있을 꺼예요.

 

 

 

 

 

 

 

레몬 디톡스 음료를 만드는법을 살펴보면 레몬과 메이플 시럽을 1대1 비율로 섞고 고추가루를 약간 넣어줍니다.

다음 이 재료들을 물에 희석시키면 되는데요, 비율은 1대10 정도로 물을 10으로 하세요.

레몬은 즙을내서 쓰기도 하고 껍질속을 믹서에 갈아 쓰기도 합니다.

이렇게 만든 레몬 디톡스 음료를 단식 기간에 하루 2리터 정도 섭취해주면 돼요.

한번에 많이 먹으면 질리고 거북할수 있으므로 천천히 나눠서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 코막힘, 아기 비염  (2) 2024.12.11
모공관리  (4) 2024.12.06
발가락 교정기  (2) 2024.11.28
갑상선 관리 식도암  (2) 2024.11.27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2) 202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