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하기 힘들지만 티는 잘 나지않는 욕실청소!!!
항상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고 싶은 마음과는 달리 욕실상태는 뭔가 마음에 들지않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아침저녁으로 청소한다면 깨끗히 유지되겠지만 하루종일 욕실만 쳐다보고 있을수도 없는일이고..
맞벌이 가정의 경우는 일주일에 한번 청소하기도 빠듯한게 현실이죠.
욕실의 특성상 항상 물기가 있기 때문에 금방 더러워지고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청소한지 얼마안되서 배수구는 머리카락으로 막히고
타일 사이는 곰팡이가 끼고 구석구석 낀 물때를 보면 의욕이 상실될 정도예요.
하지만 아얘 방법이 없진 않아요. 먼저 욕실에 들어가면 제일먼저 눈에 들어오는 거울,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부드러운 스펀지로 거울을 닦으면 얼룩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얼룩 제거의 효과뿐만 아니라 김서림까지 방지해 준답니다.
이제 비싼 클리너를 쓰지말고 독성없는 과산화수소+베이킹소다 클리너를 직접 만들어봐요.
욕조는 물때가 가장 심하게 끼고 여러 이물질이 끼는 대표적인 욕실공간이죠.
욕조를 효과적으로 청소하기 위해 식초 1/2컵과 베이킹소다 1/4컵, 소독용알코올 1컵을 섞어주세요.
잘섞인 천연세제를 욕조의 표면에 골고루 발라주고 15분정도 놔두면 더러운 때를 모두 흡수시켜 버려요.
뒤에 물로 씻겨 주기만하면 새것같은 욕조의 자태를 만나실수 있답니다.
화장실 바닥은 물때와 곰팡이가 서식하기 최적의 장소예요.
항상 깨끗한 바닥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구강세정제를 사용해보세요.
쓰다남은 구강세정제를 물에 잘 풀어 녹이고 녹인물을 바닥 곳곳에 뿌려두고 한동안 방치해두면 되는데요,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서 청소솔로 문질러주면 물때와 곰팡이가 싹 제거되요.
곰팡이가 매우 심한곳은 락스를 휴지에 적셔 놔두면 말끔히 제거됩니다.
손잡이나 배수구에 녹이 쓴 경우에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어요.
녹이 슨 부위에 소금을 바르고 골고루 문지른 후 레몬을 짜 놓으면 되는데요,
레몬즙이 녹과 반응해 표면을 녹이면 소금이 녹아있는 녹을 흡수해 제거해 버려요.
하루정도 꾸준하게 방치한 후 물로 씻겨주면 녹이 말끔하게 제거된답니다.
다음은 싱크대 청소방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싱크대는 항상 물을쓰는 곳이기 때문에 물때가 자주끼일 뿐더러 청소를 자주해주지 않으면 악취가 나기 쉬워요.
싱크대 주변의 물기나 기름기는 설거지하고 남은 세제로 문질러주면 깨끗해져서청소가 손쉬운데 문제는 배수구.
배수구는 잔여 음식물이 항상 남아있는 상태기 때문에 때가 잘끼고 냄새도 심하게 나요.
물로 청소를 한다해도 이물질과 곰팡이, 이끼는 남아있게 되죠.
배수구를 청소하는 간단한 방법은 바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것이예요.
배수구 거름망에 가득찰 정도로 과탄산수소를 부어주고 뜨거운 물을 조금씩 흘려보내는 거예요.
물을 한번에 많이 부어버리면 다 쓸려가버리기 때문에 조금씩 흘려보내야 효과적 이랍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부글부글 끓으면서 흘려나가기 시작하는데
녹은 과탄산수소물이 찌든때와 곰팡이를 녹이면서 내려가게 돼요.
한참을 방치해두면 청소솔로 굳이 문지르지 않아도 깨끗해진걸 확인할 수 있어요.
거름망 뿐만 아니라 배수구까지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으니 속이 너무 시원해져요.
다음은 베란다 청소에대해 살펴볼 꺼예요. 날도 풀리고 대청소하기엔 최적의 시기가 다가왔는데요,
베란다 청소는 할일이 많기 때문에 대청소할 때 마음먹고 하는게 좋아요.
베란다에 방충망은 먼지가 낀 상태로 방치되기 때문에 약해질대로 약해졌어요.
그래서 힘을주면 찟어지기 쉽상으로 조심해서 청소해야 하는데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든 먼지제거기를 사용해 청소하면 효과적입니다.
방충망 쪽에 신문지를 붙이고 받깥쪽을 청소하면 먼지가 집안으로 들어온는걸 막을 수 있으니 좋은 팁으로 활용해 보세요.
베란다 청소에 빠질 수 없는것은 유리청소를 들수 있어요.
바깥쪽 베란다 창문은 청소하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한번 할때 제대로 해야 만족할 수 있는데요,
붙고 굳어버린 각종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창문전용 밀대는 길이가 자유롭게 조정되고 별다른 세제를 쓰지 않아도 바깥쪽을 공략할 수 있어요.
변기 청소 비오는날 사용하면 특히 효과적이니 하루 맘먹고 비를 맞으며 청소하는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요.